
Celebrating 50 Years
1967년부터 JanSport는 친구들과 모험을 하면서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인생 여정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50여 년간의 탐험과 즐거움을 함께 축하해 주세요.


THE 1960S
1946년부터 1964년까지 태어난 60년대 문화 향유자들은 확고한 의견을 가지고 자신의 의견을 들을 것을 요구하는 유능한 청년들이었습니다. 시민운동 주의가 기득권과 교차할 때 그들은 중대한 갈림길에 서 있었고, 자신을 표현하기 위해 음악, 예술, 그리고 정치와 사회적 행동주의를 활용했습니다. JanSport가 탄생한 것은 이 역동적인 시대였습니다.
THE BEGINNING
1967년, 세 명의 친구가 워싱턴 주에 살고 있었습니다. 아웃도어 마니아인 스킵, 엔지니어인 머레이, 그리고 뛰어난 재봉사인 잔. 머레이가 조절 가능한 배낭용 알루미늄 프레임을 최초로 만들어 Alcoa Company로부터 디자인 상을 받았을 때, 그에게 순간 즉각적인 영감이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머레이는 그의 여자친구 잔에게 그의 새 알루미늄 프레임을 위한 백팩 패턴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했고, 그 사업이 성공한다면 그녀의 이름을 따서 회사 이름을 짓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실제로 그것은 성공적이었고 그렇게 JanSport가 태어났습니다.



GUARANTEED FOR LIFE
신뢰란 얻기 어려운 것입니다. JanSport는 50년 동안 당신이 어디를 가든지 보고 싶은 것은 보고 필요한 것을 휴대할 수 있도록,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가방을 디자인했습니다. 여행으로 인해 배낭이 망가지면 수리할 준비도 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만드는 모든 가방의 품질과 내구성을 신뢰하며, 1967년부터 지금까지 그렇게 해온 것은 지켜봐 온 여러분이 보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ADVENTURES ON THE MOUNTAIN



GUARANTEED FOR LIFE
공동 설립자인 세 친구들의 바로 근처에 있던 14,409피트 레이니어산이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스킵, 잔, 머레이에게 이곳은 캠핑 텐트가 바람에 날아가고, 얼어붙은 눈 동굴에서 밤을 보내도 산 정상에서 보는 멋진 일출이 보상이 되는 신나는 장소였습니다. 1972년, 그들은 가장 긴 행렬의 그룹 등반을 위해 레이니어 산에 많은 친구들을 초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지난 45년 동안 레이니어산은 JanSport가 탐험하고, 시험하고, 친구들과 산을 공유할 수 있는 장소였습니다.

D-Series

Dome Tent

Mt Everest

Mount Kangchenjunga

D-Series
플라워 파워 패턴은 1960년대 평화, 사랑, 음악을 장려한 히피 운동을 반영하였습니다. 평화가 파괴되고 시민권이 침해받고 음악이 검열되던 시기에 평화와 사랑, 음악을 장려했습니다. 이 가방은 JanSport 브랜드를 구체화한 전신이 되어 남아 있습니다.



JANSPORT INVENTS THE DOME TENT IN 1972
1971년, 전통적인 A 프레임 텐트에서 끔찍한 폭풍우가 몰아치는 모험을 한 후, JanSport는 이글루를 기반으로 한 더 나은 텐트를 설계하기로 했습니다. 잔은 패턴을 연구했고, 스킵과 머레이는 Easton 과 협력하여 유연한 알루미늄 폴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몇 번의 시행착오와 광범위한 제품 테스트 후에 돔 텐트가 발명되었습니다.



MT EVEREST
JanSport는 등반가 루 휘태커(Lou Whittaker)와 함께 에베레스트산을 올랐습니다.

MOUNT KANGCHENJUNGA
JanSport는 칸첸중가산을 올랐습니다.
Outdoor Pack Evolution
-
Original Frame-Pack
1967 -
D-Series
1969 -
Everest Pack
1983 -
Klamath
2010 -
Guide Series
2012
ADVENTURES ON CAMPUS



CAMPUS PACKS ARE BORN
70년대 초반, 학생들은 가방 대신 손에 책을 쥐고 캠퍼스를 돌아다녔습니다. 때마침 워싱턴 대학 학생들이 JanSport의 등산 배낭을 발견해 빗속에서도 그들의 책을 들 수 있게 되었고, 그렇게 학생용 백팩이 탄생했습니다.
CAMPUS DAYPACK EVOLUTION
-
Ski & Hike
60년대 후반에 처음 제작된 '스키 & 하이크' 팩은 워싱턴 대학교 학생들이 발견하여 최초의 캠퍼스용 데일리 백팩으로 사용하기 전까지, 등산용 필수 아이템으로 여겨지던 가방이었습니다. -
Super Sack
초기 모델은 버려진 스쿨버스 좌석에서 입수한 비닐 가죽을 소재로 사용했으며, 마찬가지로 버려진 자동차에서 가져온 안전벨트로 만든 스트랩이 특징이었습니다. 몇 년 후, 비닐 소재 바닥은 가죽으로 바뀌었고 스트랩은 패딩으로 덧대어졌습니다. -
RIGHT PACK
라이트 팩은 1970년대 스타일과 그 이후의 아이코닉한 스타일로부터 영감을 받아, 시그니처가 된 Cordura® 소재와 스웨이드 가죽 바닥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1982 COLLEGIATE APPAREL COMES INTO THE FOLD
Downers가 JanSport에 합류하면서 학생용 아이템이 잔스포츠의 영구적인 주요 라인업이 되었습니다.



THE SUPERBREAK
JanSport는 백팩에 대한 혁신적인 기준을 만들었고 그 기준은 미국을 사로잡는데 성공했습니다. 이제는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백팩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ADVENTURES ON CAMPUS






A NEW GENERATION OF URBAN EXPLORERS
2013년, 도시에서의 모험을 찾아 나서는 유스 컬처가 발걸음을 내딛기 시작합니다. 아웃도어 탐사가 도시 탐험으로 바뀌며 휴대하는 장비도 변화하였습니다. 산소통 슬리브는 노트북 슬리브로, 기어용 포켓은 전자기기 코드용 포켓으로 그 용도가 바뀌었습니다. JanSport는 당신이 도시를 탐험할 때 필요한 장비를 보유할 수 있게 설계된 새로운 컬렉션을 개발합니다.
GEAR FOR A DIGITAL WORLD
휴대폰이 스마트폰으로 대체되고 노트북이 태블릿으로 대체되며 기기의 보호와 분리 수납의 새로운 필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합니다. 2013년, JanSport는 변화하는 유스 컬처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디지털 컬렉션을 만듭니다.
JANSPORT KICKS OFF BONFIRE SESSIONS IN 2010
JANSPORT LIVE OUTSIDE TIMELINE
4년간. 5번의 벽화 작업. 그리고 그 시작을 알린 광란의 로드 트립. 전 세계의 스트리트 아티스트와 뮤지션들을 매년 하나의 도시에 불러 모아 함께합니다.

ROAD TRIP

SF & BOOKLYN

SAO PAULO & SF

RIO



ROAD TRIP
JanSport는 Stone Foxes를 비롯한 뮤지션, 협력 파트너들과 함께 SXSW 페스티벌을 위해 샌프란시스코에서 텍사스 오스틴까지 로드 트립으로 여행합니다.



SAN FRANCISCO & BROOKLYN
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거리 예술가 Amanda Lynn과 Lady Mags는 8번가와 시장에서 거대한 벽화를 그렸습니다. 밴드 Band Painted Palms가 제막식에서 라이브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BROOKLYN
거리 예술가 LNY, Mata Ruda, NDA는 브루클린의 레드 훅 지역에서 블록을 따라 긴 벽화를 그렸습니다. 밴드 Rubblebucket이 제막식에서 라이브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SAO PAULO & SAN FRANCISCO
SAN FRANCISCO
거리 예술가 Lolo, Caratoes, Tatiana는 시장과 Van Ness 거리에서 벽화를 그렸습니다. 밴드 Bird Monster가 제막식에서 라이브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SAO PAULO
거리 예술가 Arlin과 Nove는 Villa Magdalena 거리의 긴 벽을 칠하고, 지역 밴드 Boogarins는 제막식에서 라이브 공연을 진행했습니다.



RIO
거리 예술가 Mateo, Nine, Mari Mats는 Santa Teresa에서 벽화를 그렸으며, Mari Mats는 또한 제막 기념공연에서 디제잉을 진행했습니다.

WHERE WE ARE NOW
50년이 지난 지금 JanSport는 시대에 따라 계속해서 혁신하고 성장하며 변화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핵심 가치는 1967년과 동일합니다. 모험을 찾고, 재미를 느끼고, 그 여정을 사랑하십시오.

“LIFE IS AN ADVENTURE AND THE PATH IS UNKNOWN.”
